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애기플센스] 애기드센스 CPC와 상승 비결에 대해서 ~처럼
    카테고리 없음 2020. 2. 9. 01:47

    [애드센스 CPC 업 프로젝트]


    >


    아이들센스사용자들이자주보고듣는단어로방문자수,페이지뷰,클릭수,노출수등이있는데그중에서CPC도적게듣습니다. 그럼 도대체 CPC는 어떻고, 어느 정도 중요한 것일까요?


    >


    CPC란 Costper Click의 유행어로 클릭당 비용(수익)을 의미합니다. 즉 CPC가$이라는 것은 한번 마ー캬팅크릿크으로 1달러 비용의 수익이 발생한다는 것입니다. 마케팅 업계에서 CPM(노출당 수익), CPI(설치당 수익) 등 다양한 단어가 있는데 애드센스 이용자가 가장 많이 듣는 건 CPC일 텐데요. 물론 애드센스도 머캐팅 노출에 따른 수익이 있지만 매우 미미하기 때문에 CPC(클릭당 수익)가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저희 회사 애플센스에 상담해주신 애드센스 통계입니다. 클릭 수가 하루 52번이 나쁘지 않고 있었지만 그것으로는 수익은 얼마 하나요? 놀랍게도$4.35달러밖에 안 되는 슴니다. 그 이유는 CPC가 매우 아침이기 때문인데요. 위 리드 하는 것을 보면 CPC가 겨우$0.08임을 확인할 수 있는 슴니다. 그렇다면 CPC가 비싸면 어떨까요?


    >


    저희 애플센스 고객님의 수익통계입니다. CPC가$3~5로 0.08에 약 60배에 이릅니다. 20하나 9년 6월 하나 8개 수익을 보면 클릭 수는 20회에 52회 클릭 수에 비해서 반도 되지 않아요. 그렇게 나쁘지 않는지 수익을 보면$하나하나 0.35에서$4.35에 약 24배에 이릅니다.​ 오통눙 52회 클릭에$4.35를 벌었고 오통눙 20회 클릭에$하나하나 0을 벌었습니다. 그만큼 클릭수보다 CPC가 더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방문자 수를 항상 설정하고, 클릭 수를 항상 설정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CPC 업로드도 굉장히 중요하지만 방문자와 클릭 수에 비해 별로 신경 쓰지 않는 분들이 많은 것이 현실입니다.


    >


    방문자 수가 많으면 CPC가 상승하지만, 반드시 상승하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마케팅 판을 생각해 봅시다. 특정 토지에 마케티은팡을 설치하고 마케티은룰하려는 의도이지만 하루 평균 유동 인구 6만 여명에 이르는 광화문 역과 광화문 광장에 마케티은팡을 설치할 것으로 하루 평균 유동 인구의 50여 만명에 이르는 뉴욕 타이다 스퀘어에 설치하는 것, 어디에 설치하는 것이 더 마케팅 비용이 비쌀까요? 당연히 타이더스퀘어다. 그렇게 나쁘지 않고 유동 인구가 일 50만명에 이르는 태국이다 스퀘어보다 유동 인구 6만밖에 안 되는 광화문 광장에 설치한 마케팅 효과가 높다면, 굳이 큰 비용들여서 태국이다 스퀘어에 마케티은팡을 설치할까요? 오히려 유동인구는 적어도 마케팅 효과가 큰 광화문광장에 더 많은 비용을 치르고라도 설치할 것이다. 그렇다 하루에만 수십 만명의 방문자가 있는 블로그에 마케팅보다 하루 수백~수천명의 방문자밖에 없는 블로그에 마케팅 효과가 더 크면 마케팅 중심의 입장에서 돈을 더 주어도 효과가 더 크게 블로그에 마케팅을 노출시키려는 것이다.


    >


    금융가라고 하면 어떤 의견이 나오나요? 대부분 돈에 관한 의견이 많이 나올거야. 역시 애드센스 광고 중 보험이나 대부, 투자상품 광고 등이 단가가 높은 편이다. 하지만 애드센스 광고는 쓴 글과 방문자에 맞춰 노출되기 때문에 반드시 금융 관련 광고만 나오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애드센스 카테고리 설정으로 금융 측의 광고만 나오도록 설정할 수는 있지만 그렇게 되면 클릭률이나 게재율 등이 줄어 오히려 수익이 줄고 금융 관련 글만 작성해 금융 관련 광고를 노출시키는 것도 블로그 품질의 악영향이 있을 수 있어 권할 수 없는 상황이다.


    >


    같은 선전이라도 좋은 품질의 블로그 자신의 사이트에 선전단가가 더 높은 편이다. 애드센스 선전은 선전주의 입찰에서 노출되지만 좋은 블로그일수록 높은 가격에 입찰돼 선전이 노출되는 것이다. 물론 선전주가 일일이 입찰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선전주는 선전비용을 지출하고 선전비용을 측정하면 구글에서 각 블로그와 사이트의 품질을 측정해 적당한 가격에 노출시키는 것이다. 그러니 블로그의 품질관리에 신경을 써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그 밖에도 CPC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주 많습니다. 그것을 다 외워서 블로그를 거기에 맞게 운영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그리고 위의 모든 사항에 공통점이 있습니다. 그것은 광고주가 광고하기 좋은 환경의 좋은 품질의 블로그로 CPC를 높이는 것도 좋은 환경이라는 것입니다. 광고주의 시점에서 저의 블로그는 어느 것인지, 또한 클릭수, 이미스크율, 노출수 등을 파악하여 광고주 입장에서 저의 블로그를 통해 효과를 어느 정도 보는지를 보여주시면 CPC를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