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영화] 넷플릭스 영화 io(애기오) 줄거리 및 리뷰, 미세먼지로 덥힌 지구에 남은 한 여인의 말 좋구만
    카테고리 없음 2020. 2. 21. 13:03

    #PM2.5#넷플릭스 영화#SF영화는 재난 영화#Io. 유 아오#넷토후릿크스유아오#io줄거리 중에 푸른 줄거리#넷플릭스 io.IO마지막 온 어스


    >


    매일 오전 출근하기 전 확인하는 미세 미세 앱인 오한시 오전에는 오랜만에 녹색의 그냥 표시가 눈에 띄었다.출근 후에는 파랗게 변하기도 했지만 글을 쓰는 요즘은 빨간색 자신감이 넘친다. 최근 며칠째 최악의 미세먼지 속에서 살고 있는 요즘 정말 최악의 상황이 됐을 때 일상생활을 어떻게 할 수 있을까라는 의견이 쏟아졌다. 안개처럼 뿌。게 흐린 밤, 간지러운 눈과 목, 그래서 마스크를 쓴 사람의 모습을 보면 최근에 본 넷플릭스 요오하 Io(어린이오)가 떠올랐다. ​


    극심한 대기오염으로 인해 지구를 벗어난 이행성들로 여행을 떠난 사람들, 전체가 본 사람들로 텅 빈 도시는 회색으로 가득 차 있다. 과학자인 아버지와 남아 지구에서 생존하기 위해 연구했던 한 여성만이 지구에 대한 미련을 버릴 수 없어 남아 생존 비결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필요한 장비를 구했고 연구도 할 겸 연구실을 떠난 그녀.멀리서 고지대에서 암모니아의 폭풍우가 몰아치고 있는 모습을 발견하고 재빨리 돌아온다.하지만 이미 그녀의 기반이자 연구실은 타격을 입은 그 모습에 망연자실하던 그녀의 집 앞에 열기구를 탄 남자가 착륙합니다. ​


    >


    과학자인 샘의 아버지를 만나러 온 미카였다.조사 때문에 아버지가 잠시 자리를 비웠다는 샘은 꼭 함께 있을 것을 제안한다.미카는 기다리는 동안 조사소에서 재배한 채소로 샘이 요리한 음식도 먹고 망가진 조사소도 고쳐서 샘에게 옛 지구의 모습을 내용으로 해준다.그런 가운데 지구를 떠날 수 있는 마지막 왕복선이 곧 출발한다는 소식을 듣는 미카의 마지막 우주선을 타기 위해 떠나고 싶지 않게 한다.그러나 소원의 방향성은 변하지 않았고 샘의 아버지도 돌아오지 않았다.샘의 아버지를 원망해 죽이기 위해 여기까지 왔지만 그가 죽었다는 사실을 알고 목표는 사라진 미카, 미카에게는 이제 마지막 우주선에 오르는 것만이 목표가 됐다. 샘에게 지구를 떠나 나쁘지 않다고 설득하는 미카의 모습에 지구에 남아 사건을 해결하고 싶었던 샘은 미카의 내용에 조금씩 설득당하다가 정내용, 결국 지구를 떠나 나쁘지 않은 일을 하게 될 것이다.그러나 무사로 열 기구를 타고 우주선이 착륙하는 지점까지 가려면 연료가 필요하고 연료를 손에 들기 때문에 두 사람은 위험을 모 칠로 도시로 내려가다.​


    >


    필요한 연료를 찾아 돌아가야 하는데 미술관에 갔던 샘, 그곳에서 평소 보던 레다와 백조의 그림을 감상하는 것이다. 샘의 부탁으로 그림에 대해 설명해 주는 미카의 설명을 들은 샘은 뭔가 결심한 듯 가면을 버리고 미카에게 지구에 남는다고 말할 것이다.결예기 혼자 떠난 미카와 홀로 남게 된 샘, 그러나 영화 마지막 장면에서 샘은 혼자가 아니었다. ​


    내가 이 영화를 선택한 이유는 단지 포스터 때문이었다.포스터에 눈이 가서 찾아보니 SF영화이고, 기대감에 이 영화를 본 기억이 난다. 하지만 제 기대와는 달리 영화는 긴박감 없이 잔잔했어요. 그러나 혼란구조도 위기의 순간도 없기 때문일지도 모르지만 후반부로 갈수록 조금 지루한 느낌이 들었다.마지막 결말은 당신들도 갑자기 심오한 것이었는데 그 장면을 통해 어떤 말을 전하려 했는지 알겠다. 이것이 내가 이 영화를 마지막으로 보게 된 이유가 아닐까 싶다.미세먼지로 달군 지구를 떠서 다른 행성에 떠 버리는 지구인들도 머지않아 곧 일어날 수 있는 내용이 아닐까 싶다.영화를 보면서 환경오염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된다. 특히 요즘과 같은 귀추라면 더욱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인간의 욕심에 의해 파괴된 지구를 누군가는 떠올리게 하지만 누군가는 적응하고 그런 환경 속에서도 살아남아 살아간다.영화의 결말, 아이가 있는 그녀의 모습을 보면서 인간은 적응의 동물이라는 말이 떠올랐다. 새롭게 변환된 환경 속에서도 적응하는 샘의 모습은 어쩌면 우리의 작은 희망이 만들어낸 인물일지도 모른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